231213_영등포 치유프로그램 [3회-내 마음에 맑은물붓기]

3dd20972a9d3d.jpeg

636721a407968.jpeg

afd767cca24d5.jpeg

1d9c756f7bdec.jpeg

0dd693bffcad1.jpeg

f712649d83632.jpeg

12월 13일, 영등포 우편진흥센터에서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치유프로그램 3회차가 진행되었습니다. 

12명의 선생님들과 '내 마음에 맑은물붓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긍정화작업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힘든 순간 나를 다시 회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내 안에 있는 회복할 수 있는 힘을 기억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맑은물붓기 작업을 한뒤에는 나를 위한 선물을 각자 만드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래 참여자 소감중 일부를 함께 첨부합니다.^^


- 오늘 인형한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듯이 오로지 나한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 내 속에 있는 것을 다 드러내지는 못했지만 이런 시간이 있어서 한 번쯤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계기가 된 것 같고, 다른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을 나도 한번 사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이렇게 만들고 집중하면서 내가 이런 걸 좋아했구나, 아무 생각 없이 뭘 할 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뜻깊고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었다. 우리 회사에 다른 직원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